본문 바로가기

건강 플러스

목에 쥐젖 원인, 제거 하기 전에 꼭 알고가자.

쥐젖 원인

 

아기를 낳고 난 뒤 몸의 변화가 많이 찾아오는데요. 기미나 주근깨, 편평성 사마귀 등이 많이 올라오기도 하고 흔히들 말하는 쥐젖이 목이나 겨드랑이 쪽에 많이 올라오기도 합니다. 제 주변에도 쥐젖이 많아져 고민에 빠져있는 분들을 많이 보고 있습니다. 쥐젖 원인 제거방법 등이 다양하다고 하는데요. 한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쥐젖 원인

 

쥐젖이 생기는 정확한 원인은 아직 밝혀지지 않았다고 합니다. 보통 임신과 출산을 겪으면서 몸의 큰 변화를 겪으신 분들에게 생기는 경우가 많습니다. 노화, 비만, 갑작스러운 몸상태의 변화 등 다양한 원인들이 쥐젖 원인 으로 꼽히고 있습니다. 가장 흔히 볼 수 있는 쥐젖 원인 으로 갑자기 체중이 많이 증가했을때를 꼽습니다.

 

임신 역시 아기를 가지게 되면 체중이 평상시 보다 급격히 늘어나게 됩니다. 이러한 원인으로 쥐젖이 생겼을 경우 시간이 지나면 자연스럽게 사라지는 경우도 있지만 보통은 쥐젖이 한번 생긴 후에는 잘 사라지지 않아 미용적으로 고민을 하시는 분들이 많이 있습니다.

 


목에 쥐젖

가족 중에도 목에 쥐젖이 있는 사람이 꽤 있는데요. 특히 연세가 많으신 할머니 할아버지들의 목을 보면 사마귀처럼 보이기도하는 쥐젖이 많이 나신 분들이 계십니다. 쥐젖은 주로 목이나 겨드랑이처럼 탄력이 적은 피부부위에 난다고 합니다.

 

목에 쥐젖 제거 방법으로 정말 많은 민간요법들이 있는데요. 손톱깎이나 가위로 잘라내고 소독을 한다거나, 실로 세게 묶어서 저절로 떨어지게 한다거나, 빙초산을 사용해 화상을 입혀서 떨어져 나가게 한다거나 하는 방법들이 있습니다. 하지만 절대 권해드리고 싶지 않습니다. 

 

 

 

 

 

 

 

 

민간요법으로 잘못 쥐젖을 건드리면 오히려 쥐젖이 더 늘어나게 될수도 있다고 합니다. 게다가 건드린 부분이 2차감염되면 염증이 생기면 오히려 더 부작용으로 인해 피부에 독이 될 수 있기 때문에 위험한 민간요법은 절대 해서는 안됩니다. 꼭 전문의의 진료를 보기를 권장드립니다.

 

특히 쥐젖은 전문의학 용어로 연성섬유종이라고 하는데 작게 난 사마귀라고 쉽게 생각하시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쥐젖 역시 피부에 난 종양의 일종이고, 쥐젖 원인 이 각각 다르므로 정확한 전문의의 진단과 치료가 필요합니다.

 


쥐젖 제거 방법

쥐젖 원인

 

가장 간단하게 쥐젖을 제거하는 방법은 피부과 레이저를 이용하는 방법입니다. 레이저로 쥐젖을 태운 뒤 재생관리를 병행하면 깨끗하게 쥐젖을 제거할 수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쥐젖은 하나만 생긴다기보다 여러개가 생기는 경우가 많이 있습니다. 그럴땐 점 제거하는 레이저 시술처럼 간단한 시술만으로 깨끗하게 정리가 가능합니다.

 

레이저 시술전에는 마취크림을 보통 바르고 진행하며 레이저 시술 후 재생테이프를 붙이게 되는데 상처의 크기나 증상에 따라 항생제 연고를 추가로 쓰기도 합니다.

 

쥐젖 원인 제거방법

Photo by Sinitta Leunen on Unsplash

 

병원에서 쥐젖 레이저를 하는 방법 외에도 쥐젖크림, 쥐젖연고 등이 있습니다. 하지만 가장 간단하고 깨끗한 제거 방법은 레이저인 것 같습니다. 이상 쥐젖 원인 제거방법이었습니다. 꿀 피부 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