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집 플러스

마른오징어 에어프라이어 핵 맛있게 굽는 꿀팁(온도, 시간)

마른오징어 에어프라이어


제가 정말 애정하는 영화 간식, 마른오징어 에어프라이어 사용해서 핵 맛있게 굽는 꿀팁을 알려드릴게요.
코로나때문에 집콕하면서 집에서 영화를 자주보게되는데요 영화볼때 간식으로 팝콘이나 마른오징어가 있으면 너무너무 맛있잖아요.

예전에는 가스불에 직화로 마른오징어를 구워서 먹었지만 이제는 도구가 있죠. 바로 요리 만능템 에어프라이어랍니다. 도대체 에어프라이어 사용해서 맛이 없는 음식이 뭐죠? 존재는 하는 건가요. ㅎ


마른오징어 에어프라이어


마른오징어 에어프라이어 굽기 전 가장 중요한 꿀팁은 가위로 잘게 잘라주셔야 한다는 점입니다. 가스불에 굽는 것 보다 에어프라이어에 굽는게 훨씬 강한 열을 받기 때문에 눈 깜짝 할 사이에 돌돌 말려버려서 굳어버린답니다. 그래서 마른오징어 에어프라이어 에는 한입에 쏙 들어갈 크기 정도로 가위를 사용해서 잘라주시는 게 중요하답니다.


마른오징어 에어프라이어


이제 마른오징어를 자르셨다면 에어프라이어 온도조절이 중요한데요. 온도를 잘 조절하지 못하면 금방 타버리기때문에 마른오징어 에어프라이어 온도와 시간 조절이 정말 중요해요.




일단 마른오징어 한마리 몸통을 기준으로 에어프라이어는 180도로 해주시고 예열없이 마른오징어를 투하해주세요. 그리고 시간은 5분만 돌려주세요. 3분정도 됐을때 살짝 뒤집듯이 섞어주시면, 더 골고루 잘 구워진 마른오징어 에어프라이어 굽기 성공이랍니다.


마른오징어 칼로리 참고

 

마른오징어 칼로리, 다이어트에 도움될까?

마른오징어와 마요네즈의 조합은 정말 미친 조합이죠. 저의 최애 간식 중에 하나가 바로 가스불에 바싹 구운 마른오징어인데요. 마요네즈에 청양고추 송송 썰어 넣고, 간장 반티 스푼 넣어서 섞

delidealiving22.tistory.com

 

너무 과한 온도를 가하거나 시간을 오래 굽게되면 마른 오징어 특유의 쫄깃함은 사라지고 그냥 딱딱바삭한 오징어 칩이 되어버린답니다. 그래서 적당히 오동통한 마른오징어를 구입하셔서 구워주시면 겉은 바삭 속은 쫄깃한 마른오징어 에어프라이어 굽기가 완성된답니다.

 

마른오징어 에어프라이어